KG이니시스, VAN 사업 진출..온오프라인 결제 시너지

8월까지 시스템 구축 완료, 하반기 사업 개시
온오프라인 결제 사업 시너지 창출
안정적인 O2O 서비스 제공 기틀 마련
  • 등록 2016-04-21 오전 11:01:00

    수정 2016-04-21 오전 11:01: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전자결제 1위 기업 KG이니시스(035600)가 21일 VAN(Value Added Network)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VAN이란 카드사와 가맹점 간 계약에 따라 신용카드에 관련된 통신 및 정보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상점에서 신용카드 거래 시 결제를 중계하는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는 온라인 결제대행(PG)사업에 집중해 왔지만, 앞으로는 온오프라인 결제사업을 모두 진행하면서 시너지를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

KG이니시스(035600)는 자체적으로 VAN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신용카드사와 오프라인 중계서비스 계약도 진행 중이다. 8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모두 완료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국내 결제대행업은 온라인은 PG사, 오프라인은 VAN사가 양분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G이니시스는 온라인 PG업계 1위 사업자로, 결제 사업에 오랜 운영 노하우와 카드사, 은행 등 대외기관과의 협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오프라인 VAN 사업에 진출하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용이하다는 분석이다.

앞으로 결제 시장은 온, 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통합 플랫폼 형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ON-OFF(온·오프) 가맹점을 구분 관리하면서도 통합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O2O(온·오프라인통합)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KG이니시스는 2017년까지 VAN 시장 점유율 5위권 진입을 목표로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VAN 가맹점에 K뱅크 인터넷은행을 통한 금융상품, P2P 대출, KPAY 온, 오프라인 간편결제 등 핀테크를 접목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해 신규 오프라인 VAN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10만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사업 진출 시 KG이니시스 VAN을 이용할 경우 온·오프라인 통합 승인, 정산 운영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보다 편리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라인 중소형 가맹점의 사업확장에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 윤보현 대표이사는 “이번 VAN사업 진출로 오프라인 사업의 매출 비중을 높여나갈 것이며, 각 사업의 특성을 활용하여 O2O 결제시스템을 구축, 온, 오프라인 통합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이데일리ON] 최수창의 Daily 진짜 전략 (4/20)
☞토종 핀테크, 러시아·카자흐스탄 간다..KG이니시스-KG모빌리언스 진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