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유튜브 콘서트 '원슈타인' 편 공개

특색 편의점서 펼치는 콘서트 ''세븐스테이지''
다섯 번째 음악 스토리 주인공에 원슈타인
여름 휴양지 포항호미곶점 배경으로 진행
  • 등록 2022-07-01 오후 12:04:02

    수정 2022-07-01 오후 12:04:02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복세편세’ 인기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의 다섯 번째 음악 감성 스토리로 ‘원슈타인’ 편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유튜브 채널 ‘복세편세’의 인기 콘텐츠인 ‘세븐스테이지’ 다섯 번째 주인공인 원슈타인.(사진=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지난해 6월 박재정 편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MZ세대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편의점이라는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로 MZ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실제 세븐스테이지 영상 조회수는 평균 58만회에 달하며 이에 힘입어 세븐일레븐 유튜브 구독자 수도 2배 가량 증가했다.

다섯 번째 무대에 오르는 주인공은 MZ세대들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원슈타인이다. 원슈타인은 유명 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이름을 알린 래퍼겸 싱어송라이터로, 독보적이고 개성있는 음색을 지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인기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여름 휴가 시즌인 만큼 콘서트 장소도 휴양지에 위치한 ‘포항호미곶점’을 배경으로 진행됐다. 포항호미곶점은 지난해 10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아름다운 점포찾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던 점포로 바다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원슈타인은 세븐일레븐 포항호미곶점 세븐스테이지에서 대표곡인 ‘존재만으로’와 ‘캥거루’를 불렀다. ‘존재만으로’는 인기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해당 드라마에는 세븐일레븐이 빵 PB(자체브랜드)인 브레다움이 노출돼 일명 ‘희도빵’이라고 불리우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 다른 대표곡인 ‘캥거루’는 새끼를 주머니 안에 넣고 정성스럽게 키우는 어미 캥거루의 모습에서 착안해 만든 곡으로, 늘 말없이 자식을 챙기는 어머니와 서로를 아끼는 연인들의 사랑을 표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세븐스테이지 원슈타인 편 공개와 함께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5일까지 세븐스테이지 원슈타인 편을 시청하고 관람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UCLA 시그니처 바람막이,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1만원) 등을 증정한다.

최주현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담당은 “세븐스테이지는 아름다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배경으로 MZ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을 추구한다”며 “인기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실력있는 신인의 등장을 알리는 등용문 등 다양한 운영 콘셉트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