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아임e 스낵' 5종,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영예
수상작 중에서도 상위 1% ''베스트 오브 베스트'' 올라
  • 등록 2022-08-05 오전 11:15:15

    수정 2022-08-05 오전 11:15:1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이마트24는 PL(자체개발상품) 아임e 스낵 5종 패키지 디자인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십분 활용한 독창적 작명과 함께 이를 캐릭터와 함께 패키지에 담은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결과로, 이마트24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패키지로 브랜드를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마트24 아임e 스낵 5종.(사진=이마트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시상으로,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세계 50여개국에서 3200여건의 디자인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마트24의 아임e 스낵 5종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각 부문 본상 수상작 중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돼 우수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선 아임e 스낵 5종은 상품은 위트 있고 독착정인 네이밍으로 주목을 받았다. ‘샤르르 고르곤졸라치즈 소프트콘’과 같이 상품의 특징을 또 고객과 대화하듯 전달하려는 타이포그래픽이 호평을 받은 셈이다. 또 패키지에는 해당 상품의 맛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로 생동감을 더해 소비자들이 패키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상품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이번 아임e 스낵 5종은 패키지를 리뉴얼해 지난달 재출시한 이후 매출이 리뉴얼 이전 매출보다 1.3배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은 물론 첫 구매까지 유도하겠다는 이마트24의 전략이 실제 매출 증대에도 영향을 미친 셈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존 아임e 스낵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도했던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위 1%에 선정돼 감회가 새롭다”며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이 새로운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가 이마트24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