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과 고기먹던 X"…사진 한 장에 '타깃' 된 평산마을 이웃

평산마을 주민 "극우 유튜버 처벌해달라"
"어머니까지 표적된 상황, 허위사실 유포도"
  • 등록 2022-07-13 오전 10:39:57

    수정 2022-07-13 오후 6:07:31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문 전 대통령과 고기 한 번 먹었다고, 밖에만 나가면 욕 세례를…문 전 대통령과 저희 집안이 돈으로 엮였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가 있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이웃 주민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이번엔 단순한 시위 소음 때문이 아니다. 문 전 대통령과 함께 고기를 먹으며 우연히 찍힌 사진 한 장에 극우 유튜버들이 그를 표적으로 삼고 노린 탓이다. 결국 해당 주민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스토킹을 일삼는 극우 유튜브 운영자를 처벌해달라고 경찰에 진정을 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달 8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 (사진=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13일 평산마을 주민 박모(46) 씨는 지난 6일 극우 유튜브 운영자 김모 씨를 처벌해 달라는 내용으로 양산경찰서에 진정서를 냈다고 밝혔다.

박 씨는 평산마을에서 2대째 가업을 잇는 도예가로 문 전 대통령이 지난 달 8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사저 앞 도예 가마에 장작을 보태고 가마 불에 돼지고기를 굽는다기에 막걸리 몇 병을 들고 가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했던 이웃이다.

박 씨의 집은 문 전 대통령 사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극우 단체나 극우 유튜버들이 평산마을 단골 시위·집회 장소로 이용하는 곳(마을버스 정류장) 맞은편이다.

박 씨는 문 전 대통령이 가마에 불 때는 사진을 올린 뒤부터 명예훼손과 스토킹 등이 심해진 것 같다고 호소했다.

그는 “내가 밖으로 나가기만 하면 (김 씨가)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하고, ‘저 X이 같이 고기를 구워 X먹던 X’ 등 욕을 하고 심지어 수십억 원 돈을 받았다고까지 한다”고 했다.

박 씨는 또 자신의 어머니가 문 전 대통령 사저에 손님이 왔을 때 음식 조리를 도와주곤 했는데, 김 씨가 “문 전 대통령과 돈으로 엮인 집안이라는 등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머니까지 표적이 되는 상황이라 김 씨를 처벌해달라고 경찰에 민원을 넣었다”고 밝혔다.

박 씨가 처벌해 달라고 요청한 김 씨는 문 전 대통령 퇴임 후 줄곧 평산마을에서 유튜브 방송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남 양산경찰서는 벨라도를 비롯한 보수단체가 양산 사저 앞에 신고한 집회에 금지를 통고했다. 벨라도는 경찰 조치에 반발해 집회 금지 통고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집행 정지 신청을 법원에 냈지만 울산지법은 지난 5일 기각했다.

그간 문 전 대통령 부부와 평산마을 주민들은 집회 개최자들의 확성기 및 스피커 사용으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해왔다.

한편 이날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고성·욕설 시위를 이어온 극우 유튜버 ‘벨라도’ 안정권 씨의 친누나 안 씨가 용산 대통령실에 근무한다는 사실이 확인돼 논란이 일자 곧바로 사의를 표명했다.

사의를 표명한 안 씨의 동생 안정권 씨는 지난 5월부터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서 차량 확성기를 이용, 문 전 대통령 사저를 향해 “빨갱이다” “간첩이다” 등 욕설을 외치는 시위를 벌여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