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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모양의 외관에 미로처럼 꼬인 내부는 주황색과 파란색 등 원색으로 칠해져 있어 ‘레드월(Red wall)’이라고도 불린다. 건물의 복잡한 구조도 ‘오징어 게임’ 세트장과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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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사로잡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출연 배우들은 미술 연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일 채경선 미술감독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주로 영화 작업만 하다 넷플릭스 작품은 처음 했는데 전 세계에서 반응이 오니 당황스럽기도 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채 감독은 “기존의 서바이벌 게임 영상물은 한 편도 본 게 없었다. 다른 곳에서 창의적 상상력을 가져오려 노력했다”며 “제 딸과 그림책을 함께 보며 동화적이고 우리나라 정서가 깃든 판타지물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채 감독은 “1970,80년대 유년기 시절의 향수와 동심이 담긴 공간을 펼쳐 주고 싶었다. 배우들에게 공간이 실재하는 느낌을 주고 싶었고 실제로 그 안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들자는 것이 큰 목표였다”며 “배우들이 실제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는 점이 가장 뿌듯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