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 "민주당, 단일화 절박함 없어…박영선에 스탠딩 토론 제의"

  • 등록 2021-03-03 오전 9:42:06

    수정 2021-03-03 오전 9:42:06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3일 여권 단일화 방안으로 “후보등록기한 전에 제대로 된 토론 세 번을 하자”고 언급했다.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약을 발표한 뒤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김 후보는 이날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전날 전격사퇴를 결심한 것에 대해 말했다. 김 후보는 “아직은 의원이다. 어제 발표했는데 사람들이 아직도 안 믿는다”고 주변 반응을 전했다.

그는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뒤 최강욱 대표도 ‘진짜?정말?’이러면서 연락을 해왔다”면서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단일화 추진단에선 연락 온 건 없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국민들과 저를 보내주신 당원들께 굉장히 송구스럽다. 그만큼 이번 서울시장 선거가 굉장히 중요하다는 저의 의지에 의한 결단이라고 봐 달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범민주진영이 이번 서울시장 선거를 이기기 위해선 꼭 단일화가 필요하다며 제대로 된 토론을 하자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10년 전엔 시민평가원단, 배심원단, 선거인단을 각각 3:3:4 이렇게 했다”며 “토론 배심원단과 일반 여론 시민선거인단 여론조사, 그리고 당원들의 평가도 포함할 것”이라며 “저도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마음을 얻어야 하고 박영선 후보도 마찬가지로 얻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성의 있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유튜브 토론도, 라디오 토론도 다 보이는 라디오이기 때문에 걱정할 것 없고, 토론은 세 번이 아니라 다섯 번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토론 방식도 앉아서 각본대로 하지 말고 자유토론, 주도권 토론을 해서 스탠딩 토론을 하자”라며 “그 모습이 수트를 쫙 빼입고 이러고 하면 바이든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시청률이 폭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김 후보는 박영선 후보의 대표 공약인 ‘21분 컴팩트 도시’에 대해선 “SF적이고 허황된 공약이라는 것을 이미 비판했고 저는 실사구시적으로 1년 3개월짜리 시장이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당면한 문제를 제대로 풀어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며 “김진애가 최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