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제3회 Y-STAR와 꿈꾸라' 성료

  • 등록 2022-09-21 오전 10:55:39

    수정 2022-09-21 오전 10:55:3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 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9월 16일 영남대학교 경산캠퍼스 정문 일대 및 벤처창업관 내 청춘꿈지락 공간에서 ‘제3회 Y-STAR와 꿈꾸라’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Y-STAR와 꿈꾸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사업단 내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믹스 기반 지역민 및 청년 소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보이는 라디오’ 토크쇼 컨셉으로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콘텐츠 개발 및 제공을 통한 공감대 확보를 주된 목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경산지역 1인 가구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감 예방 및 친밀감 기반 관계망 형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부는 영남대학교 벤처창업관 청춘꿈지락 공간에서 개회식을 포함해 지역 정리수납전문가의 맞춤형 자취방 인테리어 코칭 특강 ‘자취방 샛별이’ 프로그램을, 제2부는 스타트업 혼밥 어플 ‘홀로’ 서은호(학생서씨) 대표와 함께 청년 세대들의 공통 관심사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논알콜 반상회’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영남대학교 정문 일대에 조성된 꿈트리 바람결 무대에서는 지역 내 1인 버스커분들이 꾸미는 ‘일반인의 소름 돋는 버스킹’이 진행되어 흥을 돋우었다. 또한 무대 인근 꿈트리 PLAY 공간에는 ‘1인분 체험존’ 부스를 마련해 영남대 원룸촌 일대 쓰레기를 개별로 주우면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기는 ‘1인분 플로깅’ 이벤ㅌ를 진행했다.

특히, 사업단과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 대표 소상공인 ‘에이바이트 키친’이 출시한 밀키트 브랜드 ‘밀킷타이거’와, 인기 브랜드 ‘말표’의 후원으로 운영된 1인분 디쉬업‘ 밀키트 시식 및 홍보 부스는 재료 소진으로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사업단에서 매월 운영하고 있는 원데이클래스 중 인기 강좌 2개를 엄선하여 1인 가구 컨셉에 맞춰 진행된 체험부스도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업단 관계자는 “어느덧 3회째를 맞이한 Y-STAR와 꿈꾸라 행사를 국가가 제정한 ‘청년의 날’에 맞춰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보다 많은 1인 가구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을 지지하며 문화예술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