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그러운 '봄 마케팅' 나선 식품업계

향으로 맛내고 패키지로 봄느낌 살려
‘스페셜’ ‘한정판’ 등으로 고객몰이
  • 등록 2018-03-19 오전 10:25:08

    수정 2018-03-19 오전 10:25:08

(사진=오리온)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식품업계가 싱그러운 봄 느낌이 나는 마케팅에 나섰다. 벚꽃 향을 첨가하거나 제품 패키지에 꽃무늬 프린팅 패턴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체리블라썸 음료 3종을 비롯해 푸드 5종, MD 25종 등 벚꽃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봄 신제품을 출시한다. 대표적인 음료인 ‘체리블라썸 라떼’는 국내산 벚꽃이 첨가된 체리블라썸 파우더와 에스프레소 샷, 달콤한 연유가 어우러졌으며 ’체리블라썸 크림 프라푸치노’는 부드러운 블렌디드 음료로 벚꽃 봉오리를 표현한 딸기 초콜릿 토핑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올해는 ‘체리블라썸 밀크티’가 새롭게 추가됐다. ‘체리블라썸 밀크티’는 진하게 우린 티바나 블랙 티와 달콤한 연유가 조화를 이루는 티 라떼 음료이며 밀크폼 위에 벚꽃 길을 걷는 듯한 분위기의 분홍색 토핑을 더했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벚꽃이 흩날리는 봄의 풍경을 디자인으로 표현한 전용 종이컵과 슬리브를 이용해 음료를 제공하며 만개한 벚꽃을 디자인한 체리블라썸 전용 쇼핑백도 준비했다.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신제품 ‘딸기 글레이즈드’를 다음달 1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딸기 글레이즈드’는 지난해 9월 선보인 ‘초콜릿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는 신제품이다. 이번 ’딸기 글레이즈드‘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대표하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를 딸기맛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도넛에 새콤달콤한 딸기의 싱그러운 맛을 더한 도넛이다.

(사진=크리스피크림도넛)
농심켈로그도 봄맞이 신제품 2종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와 ‘첵스초코 요구르트볼’을 출시했다. ‘사르르 큐브 현미 그래놀라’는 통곡물 그래놀라와 오곡 푸레이크에 베리 맛 큐브가 더해져 고소하고 상큼한 맛이 어우러졌고 ‘첵스초코 요구르트볼’은 진한 초콜릿 시리얼과 하얀색 초코볼에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파우더를 더한 요구르트볼이 어우러져 새로운 콜라보를 만들어 낸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디자인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에서 ‘초코파이情 봄봄 에디션’을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이번 에디션은 ‘봄봄 에코백’, ‘봄봄 보틀’ 및 ‘초코파이 딸기&요거트’, ‘후레쉬베리 복숭아&요거트’ 2종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에코백과 보틀은 지난달 출시한 봄 한정판 파이인 ‘초코파이 딸기&요거트’ 이미지를 재해석한 핑크빛 디자인으로 봄나들이에 안성맞춤. 봄봄 에디션은 1000세트만 제작 됐으며 19일 오전 10시에 500세트를 1차 오픈한 후 오는 26일 오전 10시에 500세트를 2차 오픈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