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K-ICT 정보보호 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무료백신, 위협정보공 유 등 성과 인정받아
  • 등록 2021-12-03 오전 11:43:08

    수정 2021-12-03 오전 11:43:08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오른쪽)가 지난 2일 열린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이스트시큐리티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보안 전문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참가기업 중 높은 점수를 기록한 이스트시큐리티는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동안 보안 산업의 선두 기업으로서 추진해온 대국민 정보보호 인식 개선 및 실천 활동 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스트시큐리티의 대표 보안 솔루션인 `알약`은 국내 백신 사용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알약의 사용자는 현재 1000만명이 넘는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을 활용해 연간 1억건 이상의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분기별로 130만건 이상의 랜섬웨어를 차단한다.

최근에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연구소인 `AI 플러스 랩`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딥러닝 기술을 보안 솔루션에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차세대 보안 솔루션인 `알약EDR`과 악성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 `쓰렛인사이드(Threat Inside)`가 있다. 알약EDR은 위협을 사전에 탐지하고 차단하며, 여기서 생성된 데이터는 쓰렛인사이드가 분석해 낸다.

이와 함께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국내 주요 기관과 협력해 일반 사용자, 기업, 기관을 대상으로 최신 위협의 동향과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년간 축적한 악성코드 수집 및 분석 기술과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활용해 해당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사용자 모두가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힘써왔던 그동안의 노력을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안 산업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은 물론 국내 사이버 보안 수준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