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리워드형 펀딩 서비스로 시작한 와디즈는 2016년 투자형 펀딩 서비스가 도입되며 본격적으로 방문자가 늘기 시작했고, 2017년에는 월 방문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플랫폼 방문자가 월 500만명에 달했고, 지난 3월 마침내 1000만명 시대를 열었다. 지난 3월 펀딩 결제건수도 약 20만건으로 전월대비 51% 급증했다.
와디즈는 1인 가구의 증가로 홈코노미, 론리니스 이코노미 등 기존에 없던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관련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홈트레이닝 기구, 주거 공간과 인테리어 관련 홈리빙 제품,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집콕족을 위한 대형TV, 홈시어터, 로봇청소기 등 고급 가전제품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와디즈를 방문하는 고객이 월 1000만명에 달한다는 것은 크라우드펀딩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며 “앞으로 와디즈 펀딩이 2049 세대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