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하세요”…롯데유통BU ‘잼잼 콘서트’ 개최

“헌혈에 대한 인식개선 목적”
  • 등록 2017-09-07 오전 10:00:00

    수정 2017-09-07 오전 10:00:00

(자료=롯데유통BU)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유통BU는 오는 9일 저녁 7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롯데월드타워 앞 잔디광장에서 대한적십자사,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헌혈 장려를 목적으로 ‘잼잼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잼잼’의 의미는 헌혈 시 손을 ‘쥐었다 폈다’하는 손동작을 의미한다. 동시에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꿀잼’ 등 즐거움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인 ‘잼’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잼잼 콘서트’는 ‘잼잼 캠페인’의 하나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토크’와 유명 가수의 공연이 합쳐진 ‘뮤직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롯데 유통BU가 콘서트 형식의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헌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그 간 쌓인 ‘헌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토크 콘서트’에는 세브란스 병원 혈액원장 김현옥 교수가 자리해 고객이 궁금해 할만한 헌혈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과 국내 헌혈 가능 인구의 감소 등 헌혈에 지속적 관심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진행되는 ‘뮤직 콘서트’에서는 초대 가수로 김범수, 마마무, 에일리 등이 참석해 음악 공연과 함께 헌혈에 대한 간단한 인터뷰도 진행한다.

‘잼잼 콘서트’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에서 헌혈증을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콘서트 관람시 사용할 수 있는 돗자리, 야광봉, 음료수, 과자 등이 담긴 ‘잼잼 콘서트 키트’를 헌혈증 1개와 맞교환해 준다.

콘서트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기부한 헌혈증 숫자에 비례해 잎이 점점 무성하게 성장하는 ‘LED 기부 트리’와 재미로 참여할 수 있는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네온사인 형태의 ‘이색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또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는 롯데 유통BU ‘잼잼 캠페인’ 풍선을 무료로 증정하고, 현장부스를 체험하고 도장을 받아오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통해 간식도 제공한다.

참여 고객을 위한 SNS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전국 릴레이 헌혈 ‘잼잼 캠페인’과 ‘잼잼 콘서트’에 참여한 사진과 함께 특정 해시태그 (롯데유통BU, 잼잼캠페인, 잼잼콘서트, 헌혈캠페인)를 올린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추첨결과는 30일에 당첨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