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이트 바이젠은 기존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를 즐기는 소비자층과 밀맥주를 선호하는 음용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와 입맛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발포주 소비층을 늘리면서 경쟁 우위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주재료는 밀맥아와 밀보리다. 여기에 오렌지 껍질과 다채로운 과일 향을 첨가했다. 패키지는 기존 코끼리 캐릭터 ‘필리’ 등을 적용했다. 밀 원료의 특성인 상큼한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오렌지 컬러를 사용했다.
지난 2017년 출시된 국내 첫 발포주 필라이트는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주목 받았다. 상쾌함을 높인 필라이트 후레쉬까지 시장에 안착하면서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 6월까지 필라이트 제품 라인업 누적 판매량은 6억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