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스퀘어, 국내 첫 반려견·구조견 전용 멘탈케어솔루션 개발

동물보호단체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과 기증식 개최
반려-구조동물 정서안정용 엠씨스퀘어 펫케어 솔루션 개발
  • 등록 2021-11-24 오전 11:21:57

    수정 2021-11-24 오전 11:21:57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엠씨스퀘어가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반려견-구조견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중 판매에 앞서 첫 번째 출시제품을 구조동물 및 유기동물의 복지와 정서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에 지난 19일 ‘킨텍스 케이펫 페어’에서 기증했다.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 박혜선 이사장(오른쪽)과 엠씨스퀘어 임영현 대표(왼쪽)가 ‘반려견-구조견 전용 멘탈케어 솔루션’ 기증식에 참여했다.


엠씨스퀘어는 이번 펫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6개월간 서울대 수의통합의학연구센터, 애니바이옴, (재)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KAPES), 엔딕, 지오엠씨 등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기관들과 공동연구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컨소시엄은 국내외 관련 문헌연구를 검토한 뒤, 반려-구조동물의 정서안정을 위해 엠씨스퀘어 뇌파동조화 솔루션을 접목한 ‘반려견-구조견 전용기기 연구검증’에 대한 실제 임상실험을 수행해 왔다. 엠씨스퀘어의 이번 임상연구와 제품개발은 실제 임상에서 뇌파동조화 기술이 적용된 엠씨스퀘어의 특수음향을 이용한 개의 스트레스 감소효과에 대한 유의미한 효과를 입증한 결과물이다.

특히 소리치료에 있어서 강아지의 성별, 나이, 친밀도, 체중, 과거병력, 분양 혹은 구조 등 세부적인 부분에서 그 효과의 차별성을 통계학적으로 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한 세계 최초의 연구성과다.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박혜선 이사장은 “특별히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개발된 엠씨스퀘어 펫케어 솔루션은 가정에서 살아가는 건강한 반려동물부터, 노령만성질환 및 호스피스케어 동물, 보호소의 구조-보호동물에게도 크게 도움될 것”이라며 “특히 구조-보호동물들의 정서적 재활기간 단축에 큰 도움과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엠씨스퀘어 임영현 대표는 “엠씨스퀘어는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뇌파동조화 및 뇌파유도 음원 개발과 적용효과의 임상데이터를 30년 이상 축적해, 인간의 수면유도,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향상을 위한 원천기술과 첨단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반려견-구조견의 스트레스 완화 및 정서안정과 수면유도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 및 구조동물 전용 뇌 과학 솔루션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엠씨스퀘어는 1990년대 ~ 2000년대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는 ‘뚜뚜뚜뚜’ 소리와 함께 뇌파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여주는 혁신 제품이었다. 올 들어 ‘슬립스퀘어’와 ‘힐링캡슐’ 등 첨단 수면 뇌 과학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