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는 다양한 워크숍 콘텐츠를 소개하며, 기업과 강사를 연결하는 기업간거래(B2B) 플랫폼이다. 팀워크 강화, 신입사원 온보딩, 스트레스 관리, 실무 교육 등 목적에 따라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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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티드랩은 기업 고객풀을 활용해 위버와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원티드 기업 고객에게 채용 브랜딩의 일환으로 위버의 워크숍 프로그램 추천을 검토 중이다.
이수아 위버 대표는 “위버는 기업의 지원으로 직장인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 역시 “앞으로도 원티드랩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이 있다면 투자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며 “원티드의 채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의 성장을 이끌 우수 인재 영입을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티드랩은 신규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외부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와 공동으로 SaaS 기반 일정 관리 솔루션 ‘되는시간’ 운영사 왓타임에 시드 투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