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한 HMR '양반 수라' 론칭

  • 등록 2020-10-27 오전 10:48:07

    수정 2020-10-27 오전 10:48:07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동원F&B는 기존 ‘양반’ 가정간편식(HMR) 제품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제품군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동원F&B)
‘양반 수라’는 기존의 제품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규 라인업이다.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등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 고급 자연재료를 듬뿍 담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할 계획이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은 △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으로 구성했다.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은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 등으로 출시했다.

양반 수라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동원F&B만의 한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다. 죽의 경우 각각의 원재료를 따로 끓여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함께 저으면서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국탕찌개의 경우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국내 상품죽 시장 1위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되어 29년째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로, 과거 환자식으로만 여겨지던 죽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간편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한 HMR 제품으로 전환하며 국내 상품죽 시장을 견인해왔다. ‘양반 국탕찌개’는 동원F&B의 한식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해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HMR 제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자연재료를 활용한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을 기획했다”며 “양반 브랜드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금님이 드시던 수라상의 품격을 그대로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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