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책네트워크 드림', 오세훈에 정책제안집 전달

주거·일자리·복지·미래 주제로 50개 정책 제안
  • 등록 2021-03-07 오후 5:48:22

    수정 2021-03-07 오후 5:49:02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회의 시민정책참여단 ‘정책네트워크 드림’이 7일 서울 여의도의 정치카페 ‘하우스(How’s)에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후보에게 정책제안집 ‘서울시민이 바라는 서울’을 전달했다.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회 ‘정책네트워크 드림’ 팀원들이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에게 직접 제작한 정책제안집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정책네트워크 드림은 경제, 교육, 사회, 복지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시민 전문가 모임으로 작년 10월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 선발했다. 경영학과 교수, 스타트업 창업가, AI교육전문가, 에너지환경 컨설턴트, 대기업 건설사 직원, 디스플레이 연구원, 작가 등 2040 세대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난 4개월간 매주 정치철학, 정치윤리, 경제민주화, 기본소득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발제를 함께 듣고 열띤 토론을 진행하며 정책제안집 제작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를 겨냥해 주거·일자리·복지·미래 4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실생활에서 느낀 불편을 국민 눈높이에서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만들었다. 이중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50개 정책을 최종 선정, 정책집으로 발간해 이날 오 후보에게 전달했다.

이재영 국민의힘 대외협력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50개 정책 하나하나가 시민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토론을 거쳐 만들어졌다는 점이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우리 일상의 문제와 세상의 변화에 목말라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답례사를 통해 “여기 계신 분들의 노력이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정책 하나하나 세심하게 살펴보고 검토하겠다.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경청하고, 시민의 삶을 따뜻하게 보듬는 정책으로, 시민 중심의 서울을 만들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