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구나 비치에서 열린 정보기술(IT) 미디어 행사 ‘WSJD 라이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팀 쿡은 “애플뮤직이 출시 약 3주 만에 이미 650만명의 유료회원을 확보했다. 무료 시험 서비스 사용자까지 포함한 전체 회원 수는 약 1500만명이다”라고 언급했다.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한 스포티파이는 올해 6월 기준 유료회원 2000만명, 전체회원 7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애플뮤직은 지난 6월30일 미국 등 100여개 나라에 출시됐다.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은 무료 시험 서비스를 제공해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이후 요금은 1인 서비스 기준 월 9.99달러(1만1300원),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는 가족 서비스는 14.99달러(1만7000원)다.
애플뮤직이 출시와 함께 인기몰이하면서 앞으로 음악 스트리밍 업계 판도를 바꿀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