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최고 야심작 ‘오딘’, 공개행사도 블록버스터

북유럽 신화 세계 구현한 ‘오딘’, 오는 29일 출시
게임 플레이 그래픽 속에 발표자 들어가 콘텐츠 소개
모바일·PC 최고수준 3D 품질과 광활한 모험 세계 자신
“높은 자유도로 성장 일변도 벗어나 콘솔 느낌 줄 것”
  • 등록 2021-06-02 오후 12:00:19

    수정 2021-06-02 오후 12:00:19

오딘 버추어 쇼케이스 갈무리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가 오는 29일 2021년 최고 야심작으로 내세운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출시한다. 2일 회사는 오딘 게임 속에 발표자가 들어가는 확장현실(XR) 방식을 게임업계 처음으로 접목한 온라인 공개행사(쇼케이스)를 열고 구체적인 콘텐츠와 운영 방향을 소개했다.

오딘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PC와 모바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양사는 모바일과 PC 플랫폼 최고 수준의 3D그래픽 품질과 북유럽 신화 속 세계를 중간 로딩이 없는 광활한 오픈필드로 구현한 점 등을 강조했다.

왼쪽부터 이한순PD, 김재영 대표, 조계현 대표, 이시우 본부장. 오딘 쇼케이스 출연진(사진=카카오게임즈)
이날 양사 경영진은 자신감 넘치는 표현을 거듭 사용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오딘은 단연코 2021년 최고의 MMORPG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김재영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표는 “오딘으로 MMORPG의 새로운 정점을 찍겠다”고 공언했다.

개발사는 4K 이상의 초고해상도 그래픽을 구현하고 여의도 면적보다 큰 대륙을 로딩 없이 모험할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용자는 길드(동호회) 협동 던전에서 전투를 즐기고 발할라 대전으로 보다 큰 규모의 전투도 체험할 수 있다. 인간과 북유럽 최고 신들과 대결하는 콘텐츠도 있다.

조 대표는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오딘, 토르, 로키 등 신화 속 신들과 다양한 종족이 함께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며 주요 특징을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용자들이 캐릭터로 경쟁하고 협력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성장해나가는 것이 MMORPG의 진정한 재미”라며 게임 방향성을 강조했다.

이한순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오딘 개발 총괄 PD는 “게임 내에서 거의 모든 지역을 제한 없이 갈 수 있다”며 “지붕 위에 올라가 뛰어내리면서 드넓은 맵을 감상하고 폭포 뒤 숨겨진 보물을 찾거나 NPC(게임등장인물)가 물속에 빠뜨린 장난감도 구할 수 있는 등 레벨업(성장) 일변도를 벗어나 콘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존 MMORPG와의 차별점도 짚었다.

이시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은 “게임과 관련한 정보는 가감없이 제공하고 정직한 자세로 소통하겠다”며 “주기적인 밸런스 조정과 함께 열려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이용자 친화적 운영 방침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서버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28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딘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29일 정식 출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