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바비의 캠페인 영상에서는 5명의 아빠들이 실제로 딸과 바비 인형놀이를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보여준다. 영상 말미에는 “아빠와 함께하는 아이의 상상 속 시간들은 곧 아이의 미래가 됩니다”라는 영상의 키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실제로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교의 린다 닐슨 박사 팀은 유년기에 아빠와 원활한 관계를 맺은 아이들일수록 성장하면서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가진다는 연구 결과를 밝히기도 했다.
이에 대해 국내 바비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마텔코리아 측은 “상반기에 브랜드 관련 캠페인 광고를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DadsWhoPlayBarbie 해시태그를 통해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비(Barbie)는 1959년 출시되어 구성 특징에 따라 Fashion and Beauty, I Can Be, Estate, Family, Fairy Tale, Collector 까지 크게 여섯 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성인 컬렉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Collector 라인은 각 라벨과 컨셉에 따라 리미티드 에디션이 생산되어 세계 곳곳의 바비 마니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