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커플은 오지마"…'노중년존' 캠핑장 등장에 술렁

  • 등록 2021-12-03 오후 1:39:12

    수정 2021-12-03 오후 1:39:12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서울의 한 캠핑장이 일종의 ‘노중년존’을 만들어 40대 이상 커플의 출입을 거부한 사실이 드러나며 논란이 일고 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명백한 차별”이라는 반응과 “이용제한은 업체 마음”이라는 의견으로 엇갈려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3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최근 수도권의 한 카라반 야영장이 ‘40대 이상 이용 불가’라는 조건을 내걸어 기분이 상했다”는 내용의 글이 다수 게재됐다.

사진은 해당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연합뉴스)
해당 업체는 공지사항을 통해 “카라반은 일반 텐트와 다르게 차랑용 시설이므로 커플, 여성 그리고 정해진 가족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며 “조용하고 쾌적한 캠핑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단체팀, 남녀 혼성팀, 여성 5인 이상 팀, 남성팀 등 정해진 이용객 외의 예약을 받지 않는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커플일지라도 가족 외에는 40대 이상 연인 등에게 적합하지 않아 예약을 제한하고 있다”며 “캠핑장은 전부 카라반으로 교체하여 2030 고객 취향에 맞췄으므로 40대 이상 고객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40대 이상 분들은 자녀를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예약을 자제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업체는 “방음에 취약한 곳이라 고성방가, 과음으로 인한 문제 등 주변에 엄청난 피해 우려가 있는 경우를 사전 차단한다”며 “대부분 좋은 분들이지만 일부 극소수의 폐해가 워낙 크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나이 든 사람들은 어딜 가라는 거냐“ ”노키즈존에 이어 노중년존의 등장인가“ ”나이든 사람이라고 모두 일반화하지 마라“ ”명백한 차별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반면 일각에서는 ”싫으면 안 가면 된다. 오죽 진상을 떨었으면 그랬겠나“ ”불륜 커플을 사전에 막겠다는 것 같다“ ”이용제한은 운영자 마음이다“라는 등 업체를 옹호했다.

해당 업체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에서도 어린아이들의 입장을 제한한 ‘노키즈존’을 포함한 특정 연령대의 출입을 금지하는 영업장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앞서 2017년 국가인권위원회는 나이를 기준으로 식당 이용을 제한한 ‘노키즈존’ 식당에 대해 부당한 차별이라는 결론 내린 바 있다. 그러나 이는 권고에 불과해 차별금지법이 제정되지 않는 이상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