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무료 송금 서비스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

핀테크 송금 서비스 최초로 단말 인증 단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도 본인 인증 가능해
  • 등록 2022-07-28 오전 10:55:35

    수정 2022-07-28 오전 10:55:3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임도현 한국조폐공사 ICT이사가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출범준비단장 앞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송금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박상진 대표이사 송금 시연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이 28일부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핀테크 업계 최초로 네이버페이 송금 서비스에 도입한다. 사용자는 무료 송금을 이용하기 위한 단말 인증 단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이날 서울 강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행정안전부가 개최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개통식’에 참가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시연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안전 송금

네이버페이 최초 사용자이거나, 기존 사용자가 모바일 단말기 변경 등으로 네이버앱을 재설치 하였을 때 안전한 송금을 위한 단말 인증 수단으로서 기존의 ▲네이버 인증서 ▲휴대폰 본인확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은 후 네이버페이 송금 이용 시 최초 단말 인증 단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현행 운전면허증과 법적으로 동일하다. 온·오프라인에서 운전면허증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서울 서부 및 대전지역에서 시범운영을 통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검증을 거쳐 전국으로 확대 시행되어, 28일부터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가까운 경찰서에서 최초 발급 가능하며 이후 재발급 시에는 비대면 발급도 가능하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전국에 도입되면서 모바일 신분증 시대가 본격 열린 만큼, 사용자가 안전하고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의 다양한 인증 수단을 서비스에 확대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횟수 제한 없이 수수료가 없는 네이버페이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네이버ID나 휴대폰 연락처로 송금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앱 또는 네이버페이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