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6월의 루키·'엠카' 스페셜 MC까지… 잘 나가네

  • 등록 2023-06-02 오후 7:05:51

    수정 2023-06-02 오후 7:05:51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에이디야(ADYA)가 ‘엠카운트다운’에서 ‘요즘 아이들’의 매력을 알렸다.

에이디야는 지난 1일 방송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데뷔곡 ‘퍼’(Per) 무대를 펼쳤다. 특히 ‘엠카운트다운’ 6월의 루키로 선정된 에이디야. 이날 리더 연수는 스페셜 MC로 활약해 몬스타엑스 주헌, (여자)아이들 미연 그리고 더윈드의 최한빈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시청자들을 만났다.

연수는 초롱초롱한 눈망울과 웃을 때 보이는 인디언 보조개, 신인 그룹다운 풋풋함으로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선배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소개한 그는 정확한 메시지 전달과 통통 튀는 텐션으로 성공적인 첫 MC 신고식을 치렀다.

스페셜 MC로 활약한 연수는 “데뷔 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자리라서 많이 떨리기도 했고 긴장되었는데 주헌 선배님, 미연 선배님과 함께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렇게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다음에 또 기회가 온다면 더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다. 멤버 서원은 ‘엠카운트다운’의 코너 ‘히스토리 M’에서 지난 차트부터 K팝 주요 이슈들을 소개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안겼다. 오는 ‘엠카운트다운’ 800회에서는 (여자)아이들의 ‘라타타’(LATATA) 스페셜 무대를 선보인다고 전해져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에이디야는 연수, 서원, 세나, 채은, 승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다. ‘모험’을 의미하는 어드벤처(adventure) 에이디(AD)와 스페인어로 ‘출발’을 뜻하는 야(YA)로 완성한 팀명이다.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에이디야만의 색깔을 엿볼 수 있다.

에이디야는 지난달 9일 첫 번째 싱글앨범 ‘ADYA’의 타이틀곡 ‘퍼’로 데뷔해 본격적으로 가요계에 발을 내디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