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윤건영, 이재명-이낙연 '원팀'…"홍준표도 尹 포기"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출연
이재명-이낙연 회동,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하나의 몸"
"이준석 어린아이 잠투정…윤석열은 리더십 부족"
"김종인 장악력 예전같지 않아…홍준표까지 포기해"
  • 등록 2021-12-23 오후 12:08:05

    수정 2021-12-23 오후 12:08:05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이재명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의 회동과 관련,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은 하나의 몸이 돼 함께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면 국민의힘을 두고서는 “어제 홍준표 후보는 `1일 1공격`을 넘어서서 이제 포기 상태에 들어갔다”고 꼬집었다. 홍 의원은 전날 `극빈의 생활을 하고 배운 것이 없는 사람은 자유가 뭔지 모른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윤석열 대선 후보를 두고 “나도 모르겠다, 이제”라고 하는 등 체념하는 듯한 반응을 보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가 지난 10월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안국동 한 찻집에서 회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낙연 전 대표는 민주당 선대위 출범식부터 지금까지 일관되게 이재명 후보를 돕고 있고 함께 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면서 “이재명 후보를 위해서 ‘원팀’을 구성해서 돕고 있다. 오늘 아마 이낙연 전 대표님이 어떻게 하시겠다는 계획까지 발표할 걸로 보여진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에 대해 “현재 결과적으로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 당 대표까지 쫓아냈다”며 “한마디로 측근들에 의해서 당의 체계와 시스템이 무너졌다. 윤석열 후보의 리더십이 안 보인다”고 지적했다. 다만, 선대위의 모든 직을 내려놓은 이준석 대표를 두고서도 “청년의 패기를 보여줘야 할 당 대표가 어린 아이의 잠투정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국민들 보시기에 보기 민망하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후보에 대해선 “대선 후보는 당의 중심이다. 당이 어려울 때 이를 돌파하는 리더십이 있어야 하는데 전혀 보이지 않는다”며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뒤에 숨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종인 위원장도 단호함이나 소위 말하는 장악력, 그립력이 예전 같지 못하다”며 “이번 사태의 본질은 윤석열 후보의 리더십과 `윤핵관`에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열린민주당과의 통합에 대해선 “국회의원 3선 연임 금지 등 (열린민주당에서 제시한 7가지 조건)이 처리됐으면 한다. 당과 당의 통합 논의 과정에서 나온 것이라 민주당에서 진지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사소한 이견은 충분히 극복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