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자회사 디에프체인, '퍼즐판타지' 퍼블리싱 계약

  • 등록 2022-09-21 오전 11:57:05

    수정 2022-09-21 오전 11:57:05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드래곤플라이(030350) 자회사 디에프체인은 플레이투언(P2E)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비스킷(BISKIT)에서 개발하고 있는 ‘퍼즐판타지(PuzzleFantasy)’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인 퍼즐판타지는 비스킷 플랫폼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게임이며, 베타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디에프체인의 자체 웹 P2E 플랫폼 서비스인 ‘인피니티마켓’에 퍼즐판타지 게임도 온보딩시킬 계획이다. 인피니티마켓은 이미 가입자 수만 15만명을 넘어섰다.

퍼즐판타지는 판에 있는 다양한 색 퍼즐 중에서 세 개 이상 같은 색을 모아 조각을 터뜨리며 점수를 쌓고, 점수 크기만큼 데미지가 커져 적을 공격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유저가 대체불가토큰(NFT)을 보유한 채 게임을 플레이하면 마이닝(채굴) 포인트(등급)가 추가 적립되며, NFT 캐릭터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에프체인은 국내 최초 자체 메인넷 ‘비빗(BEBIT)’ 개발을 완료했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독립적인 플랫폼을 통해 높은 안정성을 지녔다. 이번 하반기에 현재 개발 중인 5개 테마 게임 추가를 목표로 연내 20여 종의 게임을 온보딩할 계획이다.

디에프체인의 인피니티마켓은 스팀(Steam)이나 구글스토어처럼 다양한 게임의 관리 및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한다. 베타서비스 중인 인피니티마켓은 다음 달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P2E 메카인 중남미와 동남아에 설립된 법인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서버 운영을 통해 탈중앙화를 모두 갖췄다.

P2E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비스킷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설계돼 높은 안정성, 공정성, 투명성을 바탕으로 모든 이용자가 주체인 참여형 ‘오픈 플랫폼’을 지향한다. NFT 중심으로 탈중앙화거래소(DEX), 게임파이(GameFi) 기능을 모두 구현하고 게임 종합 플랫폼으로 생태계를 확장할 계획이다. 올 초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포렉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고, 비스킷 코인을 상장할 예정이다.

디에프체인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새로운 RPG장르 게임이 추가돼 인피니티마켓 생태계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개발 노하우를 통해 퍼즐판타지 게임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