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는 24일 “자체 제작한 영상을 게재하면서 유튜브 채널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이날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을 게재했다. 생보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게재할 계획이다.
|
탄생기 시리즈는 특히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자체제작 했다. 각 생명보험사에서 일하는 설계사들이 출연해 상품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영업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알기 쉽고 생생한 내용전달을 하는데 주력했다.
협회측에서도 보험계리사, 세무사 등 분야별 내부 전문가들을 동원해 영상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재미와 신뢰성을 모두 잡기 위해 노력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생명보험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