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제혁신·민생 살리기로 새로운 경남 만들겠다"

19일 도정 인수위 구상 발표
"도민의 먹고사는 문제 직접 꼼꼼히 챙기겠다"
"시민 의견이 도정에 반영되는 시스템 만들 것"
  • 등록 2018-06-19 오전 11:00:14

    수정 2018-06-19 오전 11:00:14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당선자가 14일 새벽 경남 창원시 성산구 STX 빌딩에 있는 자신의 선거 사무소에서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태환 기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당선자가 19일 “경제혁신과 민생 살리기, 소통과 참여를 통해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침체된 경남경제 살리기를 공약으로 내세워 6.13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만큼 민생을 꼼꼼하게 챙겨 도민들에게 보답하겠다는 뜻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김 당선자는 이날 도정 인수위 구상 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이번 선거에서 도민들께서는 ‘위기의 경남경제와 도민의 민생을 반드시 살려라’, ‘경남을 바꿔라’는 엄중한 명령을 내리셨다”고 전했다.

김 당선자는 “김경수 도정은 도민 여러분의 명령대로 ‘경제와 민생을 살린다, 경남을 바꾼다’가 기준이 될 것”이라며 “도민이 도정의 주인이 되는 ‘소통과 참여’를 통해 새로운 경남을 만들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제혁신·민생경제는 제가 직접 챙기겠다”며 “경제와 민생 살리기는 한시도 늦출 수 없는 과제”라고 지적했다. 또 “도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직접 챙기는 ‘경제혁신·민생위원회’를 먼저 만들겠다”며 “제가 직접 위원장을 맡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목소를 높였다.

김 당선자는 경제혁신·민생위원회를 경제혁신분과와 민생경제분과로 구성하고 “경제혁신분과는 제가 비전으로 제시한 경남 신경제 지도의 구체적 실현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실행방안을 마련한다”며 “민생경제분과는 시급한 민생현안에 대한 긴급대응팀”이라고 설명했다.

김 당선자는 30일을 활동기간으로 하는 ‘새로운 경남위원회’를 통해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도정운영 4개년 계획을 세울 것이라고도 전했다.

그는 “경제혁신 민생위원회가 긴급 대응팀의 역할을 맡는다면, 새로운 경남위원회는 경남도정 4년의 틀을 짜고 집을 짓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각 분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와 시민참여센터가 포함된 도민인수위원회로 나누어 활동하게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도민인수위원회는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정 플랫폼 구축도 함께 추진하게 될 것”이라며 “인수위원회 기간뿐만 아니라, 상시적으로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시민의 의견이 경남도정에 반영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경남 발전을 위한 일에 내 편, 네 편이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이제는 모두가 경남을 위한 원팀.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