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 홍익대 연구진과 ‘오피스 구축 가이드’ 출간

건물 확보, 공간 구성, 가구 등 통합적 오피스 구축 방법 제안
  • 등록 2020-01-09 오전 10:22:46

    수정 2020-01-09 오후 12:51:02

(사진=코아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코아스가 홍익대 연구진과 함께 오피스 구축 과정 전반을 총체적으로 다룬 지침서 ‘실무자를 위한 통합적 오피스 구축 가이드’를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책은 건축, 경영, 미술 등 홍익대 분야별 연구진들의 학술적 지식과 36년간 다양한 기업과 기관의 사무환경을 구축하며 이론뿐 아니라 현장의 목소리까지 폭넓게 연구해 온 코아스의 경험과 지식을 더했다. 사무환경을 구축하는 실무 담당자들에게 보다 전략적인 선택과 접근을 도와줄 수 있고, 사무가구를 공부하고 연구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자료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공동 저자인 김수란 홍익대 건축대학 실내건축학전공 교수는 “오피스는 다수의 근무자가 상호 협력하며,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뚜렷한 목적을 가진 공간인 동시에 기술과 문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흥미로운 공간이다”며 “이번 책이 오늘날 더 나은 사무환경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가이드북은 오피스 구축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관리, 거주성 향상을 위한 오피스 빌딩의 조건, 실내 환경 디자인, 거주 후 평가, 실전 사례 분석 등을 통해 직원들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코아스 관계자는 “건물 확보부터 공간 구성, 가구, 인테리어 같은 유형의 요소와 근무자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 온·습도, 빛, 소음 등 무형의 환경 요소까지 모두 고려해 하나의 오피스가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상세히 담았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