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비소프트는 스타띵 앱 출시를 시작으로 토털 스타 마케팅 솔루션과 비즈니스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사업 확장과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케이팝 인기가 전 세계로 뻗어 나가면서 관련 시장도 거대해지고 있다. 특히 팬덤이 넓고 두터워지면서 해외 시장을 포함한 ‘팬더스트리(Fan+Inderstry)’라는 신조어까지 생기며 인기 아이돌 및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팬덤 플랫폼 시장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콘텐츠 불법복제나 무단배포 증가라는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했다. 특히, 인기 아이돌이나 연예인이 착용한 액세서리나 파생상품인 ‘굿즈(Goods)’ 등의 위조는 매우 심각한 상황.
사용자는 스타띵 앱을 이용해 구매한 음반, 도서, 화보집 등이나 스타 애장품 또는 굿즈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함으로써 해당 콘텐츠나 굿즈 등이 정품임을 인증받을 수 있다. 정품 인증 후에는 사용자에게 소정의 보상이나 이벤트 참가 기회 등이 제공된다.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 컬렉션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를 위해 투비소프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굿즈 유통사와의 협력 채널을 이미 구축했으며, 향후 인기 아이돌과 스타의 정품 콘텐츠 및 굿즈는 물론 국내 미발매 정품 콘텐츠 등을 조속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타띵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