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가상화폐와 신용카드 연계 사용기술 특허 출원

가상자산거래소 DBX, 상장코인 신용카드사와 연계 준비
  • 등록 2021-01-13 오전 10:36:08

    수정 2021-01-13 오전 10:36:08

이미지투데이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가상화폐와 시중은행의 신용카드를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특허 출원됐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가상화폐를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 ‘즉시 현금결제가 가능한 PG( Payment Gateway·온라인상에서 거래를 대행)시스템에 의한 지불결제방법’에 대한 특허를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출원된 기술은 시중은행 신용카드사에서 발행하는 실물 카드와 거래소의 전자지갑에 있는 가상화폐를 연계 구동해 오프라인 실생활에서 가상화폐를 사용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특허 출원자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와 가상자산거래소 디비엑스(DBX)는 자체 코인 DBXC 코인을 시작으로 DB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다른 코인들도 순차적으로 신용카드와 연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이번에 출원된 특허로 컴퓨터 모니터 안에서만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현물 코인 시대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가상화폐 코인이 거래소에서 사고파는 상품, 즉 자산으로만 인식돼 투기의 수단이 되기도 했으나 이제부터 코인이 상품이 아닌 화폐로서의 인식전환을 가져오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박기훈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은 “가상화폐와 신용카드를 연계 사용토록 하는 기술이 특허로 출원돼 이르면 올 상반기부터 가상화폐가 실생활에 바로 사용될 수 있어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