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손학규, 사욕으로 당 망가뜨리지 마라…최고위 불참"

24일, 최고위 불참…입장문 통해 손학규 비판
"孫, 혁신위 중단 책임 엉뚱한 곳에 돌려"
"당대표 권위와 리더십, 회복 불능 상태 접어들어"
"내일 비상회의 개최, 대응방안 결정"
  • 등록 2019-07-24 오전 10:21:51

    수정 2019-07-24 오전 10:21:51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4일 “손학규 대표는 더 이상 사욕으로 당을 망가뜨리지 말고 1차 혁신안을 최고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하라”며 “최고위원회의에 불참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 자료를 통해 “손 대표가 혁신위에서 의결한 1차 혁신안에 불복하고, 최고위 안건 상정을 거부하면서 당을 또다시 파행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나아가 손 대표 본인의 불복 때문에 빚어진 혁신위 중단 책임을 엉뚱한 곳에 돌리며 당대표가 앞장서서 당내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는 자신이 제안해서 만든 혁신위의 결정사항에 불복하고 혁신위 재개를 방해하는 중대한 당헌당규 위반을 범하고 있다”면서 “당헌당규의 셀프유권해석, 사당화, 독단적인 당 운영으로 인해 이미 추락할 대로 추락한 당대표의 권위와 리더십 또한 회복 불능의 상태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손 대표가 당 정상화를 위해 가장 시급한 안건인 혁신안 의결은 또다시 회피하면서 기타 당무 안건들을 최고위에 상정하는 것은 국민들 앞에서 고성을 주고 받으며 쌈박질을 벌이는 추태를 또 다시 보이자는 것으로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내일(25일) 최근 당 상황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바른미래당 정상화를 위한 전·현직 지역위원장 비상회의’를 개최한다”며 “이날 회의에서 혁신위 재개 및 당 정상화를 위한 지역위원장들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후 대응 방안을 결정하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