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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에 따르면 모델3의 평균 시세는 7월 3847만원에서 8월 3771만원, 9월 3729만원으로 두 달 연속 하락했다. 전월 대비 각각 2.0%, 1.1% 내린 수준이다.
모델Y 역시 같은 기간 4918만원에서 4825만원, 4789만원으로 떨어지며 1.9%, 0.7%의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시세 하락에는 최근 일각에서 제기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충전 제한’ 논란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문제가 빈번히 제기된 2021년식 차량의 하락 폭은 더 컸다. 모델3는 8월 2.8%, 9월 1.2% 떨어졌고, 모델Y는 같은 기간 3.1%, 2.8%씩 하락했다.
제조사 보증기간 내 차량은 무상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지만, 보증이 만료된 경우 수천만 원대 교체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부담 요인으로 작용한다.
한편 케이카는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으로, 차량 매입부터 판매까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 48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업계 최초로 비대면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선보였으며, 2025년에는 차량 관리 플랫폼 ‘마이카(My Car)’를 출시해 차량 생애주기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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