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윤미향 감싸는 민주당, 국제적으로 망신살 뻗쳐”

  • 등록 2020-06-03 오전 11:06:08

    수정 2020-06-03 오전 11:06:08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관련 논란으로 “국제적 망신살이 뻗쳤다”고 말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이영훈 기자)
하 의원은 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마이크 혼다 전 미국 하원의원이 홍콩 아시아타임스에 보낸 기고문과 관련된 기사를 게재하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이용수 할머니 모독하고 윤미향 감싸는 민주당, 국제적 망신살이 뻗쳤다”면서 “미국의 혼다 전 의원까지 윤 의원을 비판하고 나섰다. 혼다 의원은 2007년 미 의회의 위안부 결의안 통과 주도한 분”이라고 했다.

이어 “혼다 전 의원 입장에선 윤 의원을 비판 당연한 게 정의연과 윤미향은 국제시민사회 보편적 룰을 위배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의연은 국제적 이슈를 다루고 그 예산 규모도 적지 않은 글로벌 NGO. 글로벌 NGO들에게 회계 투명성은 기본 중의 기본인데 대표가 개인 계좌로 기부금을 받는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회계 공시를 제대로 안 한다는 것도 상상할 수 없다”라면서 “정의연은 공공성을 상실했고 윤미향은 공인의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도 했다.

또 하 의원은 윤 의원을 감싸는 민주당의 입장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공인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기에 혼다 전 의원의 윤 의원 비판은 한 치의 주저함도 없는 것”이라며 “이해찬 대표는 윤 의원 보호가 얼마나 국제적으로 창피한 일인지 깨달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 후원금 유용 의혹 등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윤 의원은 지난달 29일 입장 표명 후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일 윤 의원과 1시간가량 면담한 것으로 알려진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얼마전에 윤 의원이 기자회견을 했는데 1차적으로 소명할 것은 한 것 같다”고 평했다.

또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면 그때그때 소명할 수 있는 것은 소명하고 검찰 수사 과정에서도 조사하다 보면 결론이 나지 않을까 싶다”며 “우리당으로서는 그런 결론을 지켜보고 판단하자는 입장을 견지해 왔고 지금도 같은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