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홍 신임 축평원장 “축산물 품질, 수급안정성 높일 것”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농진청장 거친 농정 전문가
품질 경쟁력 강화·이력정보 활용도 제고 등 목표 제시
  • 등록 2022-08-19 오후 3:47:33

    수정 2022-08-19 오후 3:47:33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이 19일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축평원)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박병홍 신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신뢰 가는 축산물,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전문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밝혔다.

박 원장은 19일 세종시 본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축산물의 품질·안정성 제고와 수급 안정에 대한 요구가 크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원장은 이 자리에서 경영방침으로 △축산물 품질평가 업무개선을 통한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 경쟁력 강화 △축산물 이력정보의 정확도와 활용률 제고 △축산물 유통의 효율화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추진체계 구축을 제시했다.

4차 산업혁명 가속화에 맞춰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등 관련 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는 의지도 나타냈다.

또 스스로 변화하는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공직자로서 높은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그는 “공공기관의 자율적 경영혁신을 요구하는 국민 목소리가 높은 만큼 조직을 효율화하고 공공기관의 공익성을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취임한 박 원장은 행정고시 35회로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장, 농업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 차관보, 농촌진흥청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친 농정분야 전문가다.

축평원은 국내산 축산물의 품질 향상과 원활한 유통을 위해 축산물 등급판정과 이력사업, 유통정보 사업을 운영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박 원장은 “끊임없이 문제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것이며 축산업의 발전과 국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