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국감)금감원 박광철 부원장보 스타 예고(?)

주가조작 이슈로 금감위원장 답변 사실상 대변
  • 등록 2007-10-25 오후 5:02:38

    수정 2007-10-25 오후 5:02:38

[이데일리 김춘동기자] 박광철 금융감독원 부원장보가 올 국정감사에서 김용덕 금감위원장의 대변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박 부원장보는 25일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위원회·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문공세에 맞서 여러 차례 김 위원장을 대신해 답변자로 나섰다. 통상의 국감에서는 해당 부처나 기관의 장이 대부분의 질문에 답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례적이다.

박 부원장보는 이날 의원들의 질문에 김 위원장의 답변이 막히거나 조사업무 고유의 전문영역에 대한 질문이 나올 때마다 중간중간 답을 대신했다. 일부 의원들은 박 부원장보에게 직접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박 부원장보가 여러 차례 답변자로 나설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이번 국감에서 주가조작 사안이 핵심쟁점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박 부원장보는 현재 금감원 내에서 주가조작 사건을 맡는 조사국 담당 집행간부다.

아울러 현 김 위원장이 취임한지 채 석 달이 안돼 과거 주가조작 현안들에 대한 파악이 부족했던 점도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이날 국감에서는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BBK 주가조작 연루의혹을 놓고 열띤 공방이 펼쳐졌다. 현재 금감원이 조사를 진행중인 현대상선 주가조작 사건에 이 후보의 사위인 조현범 한국타이어 부사장이 연루됐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가 처남인 민준기 씨등을 통해 코스닥기업의 주가를 조작해 비자금을 마련했다는 의혹도 재차 불거졌다.

한편 한나라당 김정훈 의원은 질의응답중 박광철 부원장보를 부원장으로 지칭해 헤프닝을 빚기도 했다.

김 의원의 부원장 호칭에 대해 박 부원장보는 "부원장보입니다"라고 답했고, 이에 김 의원이 "승진했다고 치고"라고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