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디엑스, 중소벤처기업부 '딥테크팁스' 선정

T세포 기반 면역 환경 프로파일링 플랫폼 iDXGate IO 사업화 박차
  • 등록 2024-06-17 오후 1:13:07

    수정 2024-06-17 오후 1:13:07

[이데일리 김승권 기자] 다중통합분석솔루션 기업 비욘드디엑스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딥테크 팁스’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10대 신산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별, 육성하기 위해 중기부가 발표한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선정 업체에 연구개발(R&D)비 15억원을 포함해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욘드디엑스는 23년 8월에 설립되어, 사회. 경제적 미충족 수요(unmet needs)가 높은 질환에 대한 유니크한 파이프라인과 특화된 기술을 운영 하고 있는 액체생검 기반의 다중통합분석솔루션 개발 진단 회사다.

iDXGate IO 프로파일링 개요
기존 액체 생검 회사와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혈액을 분석체로 사용하는 것은 동일 하나, 혈액 내에 존재하는 모든 형태의 바이오마커를 질환과 적용 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최적의 진단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다.

금번 딥테크 팁스는 보유한 진단 플랫폼 중 T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iDXGate IO, TCR profiling’ 솔루션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암 환경에 반응하는 T 세포(neo-antigen response TCR combination)의 특징을 빠르게 프로파일링하여, 면역기반 맞춤형 치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iDXGate IO를 구성하는 핵심 기술은 종양 항원과 직접적으로 반응하는 T세포를 포집하는 ‘Any-Hold IO 시스템’과 치료에 따른 T세포의 반응성을 판단할 수 있는 TCR(T세포 리셉터) 패턴 알고리즘인 ‘iCLUST(Immunity Clustering of Lymphocyte unit by Similarity of TCR Sequence)’로 실시간으로 치료에 따른 반응성 및 부작용을 예측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기존 면역 동반진단법을 포함하는 면역환경 프로파일링 기법의 한계를 극복하는 해결형 기술이 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의정부고 졸사 레전드
  • "잘 하고 올게"
  • 아기천사
  • 또 우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