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바이오, 美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DeepDx® Prostate, 세포연구 및 질병 예방분야 은상
전립선암 진단 도와주는 AI 체외진단용 소프트웨어
  • 등록 2021-04-23 오후 2:48:44

    수정 2021-04-23 오후 3:42:39

에디슨 어워드(Edison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한 딥바이오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딥바이오는 23일 의사의 전립선암 진단을 도와주는 자사 체외진단용 소프트웨어 딥디엑스 프로스트테이트(DeepDx® Prostate)가 ‘혁신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Edison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디슨 어워드는 미국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Thomas Alva Edison)의 이름을 딴 미국 최고 권위의 혁신상이다. 1987년 이래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신제품 및 서비스에 관련 상이 돌아가고 있다. 각 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심사위원 3000여명이 7개월간 평가해 선정한다.

딥바이오가 올해 은상을 수상한 분야는 ‘세포연구 및 질병 예방분야(cellular research & Disease prevention)’다. 올해 해당분야의 금상은 Merk(머크)사의 세계 최초 에볼라 바이러스 백신 ‘에르베보’(Ervebo)가 그 영예를 안았다. 딥바이오의 뒤를 이어서는 올림푸스사가 동상을 수상했다.

딥디엑스 프로스트테이트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전립선 암의 유무를 검출하고 글리슨 등급 분류 및 정량화를 제공하는 알고리즘 솔루션이다. 병리학 전문의의 전립선 암 진단시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딥바이오 김선우 대표는 “딥바이오의 전립선암 병리 진단 보조 AI 소프트웨어가 이번 에디슨 어워드에서 혁신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아 매우 영광”이라며 “딥바이오는 진단의 신뢰성을 높이는 동시에 처리 시간을 줄여 병리 진단 플로우를 최적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의 환자들과 의료진에게 더 나은 치료 및 헬스케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딥바이오는 대표주관사로 NH를 선정하고 올해 기술성 평가 진행 및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진행중에 있다.

김선우 딥바이오 대표(사진=딥바이오 제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