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쉴드 한계" 홍준표, 윤석열 장모 사건에 "걱정 크다"

  • 등록 2021-12-23 오후 1:47:50

    수정 2021-12-23 오후 1:47:5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국민의힘의 홍준표 의원은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 최모 씨 사건 관련 “걱정이 크다”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23일 자신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의 ‘청문홍답’ 게시판에 한 누리꾼이 “윤석열 장모님이 엮여있는 사건이 여러 개이고 법정구속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는데 이러면 윤석열에게 큰 영향을 미치겠죠?”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요양병원 불법개설’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 최모 씨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고등법원에서 열린 2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윤 후보의 장모 최모 씨는 땅을 사들이는 과정에서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의정부지방법원은 사문서 위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 씨에게 유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최 씨가 위조한 잔고 증명서의 액수가 고액이며 여러 번에 걸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지적했지만 “고령이고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하다”며 법정구속하지는 않았다.

최 씨는 지난 2013년 경기 성남시 도촌동 땅을 사면서 동업자인 안모 씨와 공모해 은행에 347억 원을 맡겨둔 것처럼 통장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 땅 매입 과정에서 안 씨 사위의 명의로 계약하고 등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최 씨는 앞선 재판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잔고 증명서를 위조한 건 반성하지만 안 씨에게 속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 사건과 별개로 요양병원을 불법 운영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보석으로 풀려나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다.

한편, 홍 의원은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와 관련해 “당 차원에서 얼마나 지켜줘야 한다고 보시나”라는 질문에 “쉴드(방어)도 한계가 있다“고 답했다.

그는 또 다른 누리꾼이 김 씨가 받고 있는 의혹을 언급하며 “(일각에서) 쥴리를 옹호하기 위해 쥴리가 영부인 중에 가장 학력이 높고 똑똑하다고 쉴드치고 있단다”라고 하자 “누가 그런 막말하나”라고 되묻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