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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냉장안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9% 신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열대야 현상이 있었던 지난 주말인 8~10일 심야시간(20시~24시)에는 무려 77.9%나 급증했다.
최근 안오른 먹거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대부분의 외식비가 크게 오른 가운데, 배달비 부담 또한 만만치 않아 소비자들이 가성비 높은 편의점 먹거리를 대안으로 꼽은 것이다. 실제로 최근 한 유명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1만 6000원짜리 치킨 기본 메뉴를 배달 주문하더라도 기본 배달료가 4000원에 이른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자이언트 안주 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는 자이언트 닭강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2%나 뛰었다. 이달 출시된 자이언트 수육보쌈 역시 출시 첫 주 대비 매출이 33.1% 신장했다. 이에 CU는 자이언트 골뱅이비빔면까지 내놓으며 라인업을 확대하고 나섰다.
안주와 함께 주류 매출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CU의 이달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신장했으며 소주, 막걸리 매출도 각각 10.1%, 14.1% 올랐다.
조성해 BGF리테일 Q-커머스팀장은 “외식비, 배달비 등 물가 인상이 지속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음식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CU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