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저격…5년간 1위 장수막걸리 넘은 홈플러스 막걸리는?

홈플러스 단독 판매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
출시 2주만 매출액·판매량 모두 1위 등극
설빙+보해양조 협업 품질 더해 홈플러스 마케팅 주효
  • 등록 2022-04-11 오전 11:51:45

    수정 2022-04-11 오전 11:51:45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홈플러스가 야심차게 단독 상품으로 내놓은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가 출시 2주만에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매출과 판매량 모두 1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최근 5년간 1위 자리를 단 한번도 내준 적 없는 ‘서울 장수생막걸리’를 밀어낸 성과로, 우수한 품질과 함께 홈플러스 마케팅 전략이 젊은 소비자들에 먹혀들어갔다는 평가다.

홈플러스 모델이 설빙 인절민순희 막걸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달 24일부터 단독 판매를 시작한 설빙 인절미순희(750㎖) 막걸리가 지난 10일까지 2주간 누적 판매량 2만병을 돌파하며,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막걸리 상품 중 매출액과 판매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5년 동안 연간 누적판매량 1위를 이어온 서울 장수생막걸리와 연매출 1위를 이어온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생막걸리’는 물론 2018년 이후 막걸리 톱(Top) 3에 이름을 올렸던 ‘지평 생막걸리’마저 밀어낸 성과다.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디저트카페 ‘설빙’과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가 협업해 선보였으며, 홈플러스 전국 135개 매장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빙수의 콩가루와 100% 우리쌀 순희 막걸리의 깔끔함이 잘 어우러져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다.

품질뿐 아니라 홈플러스 마케팅 노력 또한 주효했다는 평가다. 홈플러스는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가 다른 생막걸리와 달리 상온보관이 가능해 매장 내 어느 곳에서나 진열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 고객 눈에 잘 띄는 주 동선은 물론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 상품 인근에 연관 진열을 펼쳤다. 이런 노력 끝에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구수한 입맛을 가진 이른바 ‘할매니얼’ 감성은 물론, 세련된 제품 패키지로 SNS 감성까지 자극하며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장주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의 우수한 판매실적은 상품 개발 뿐만 아니라 각 점포의 영업과 마케팅까지 홈플러스의 다양한 팀에서 노력을 기울여준 결과물”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눈길을 끌 수있는 다양한 제품을 발굴하고, 개발부터 진열까지 모든 단계에서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대박 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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