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의혹 민감 대응, 국정농단 트라우마 때문…추가제보 나올 것"

'천공 국정개입 의혹' 폭로 부승찬 라디오 인터뷰
"서울사무소, 병부터 장성까지 근무자 많아 제보자 나올 것"
"여러 전언 들어오고 있어, 진실 밝혀질 것"
"대통령실 민감한 대응, 국정농단 트라우마 있지 않나"
  • 등록 2023-02-20 오후 2:21:39

    수정 2023-02-20 오후 2:21:39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이 천공 대통령 선정 개입설과 관련 추가 목격자와 제보자가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자신의 저서를 통해 역술인 천공이 육군총장 관저와 서울사무소를 방문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대통령실로부터 고발을 당한 부 전 대변인은 20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부 전 대변인은 남영신 전 육군참모총장으로부터 들은 제보를 다른 목격자를 통해 교차 확인했다면서도 “추가 확인자는 밝힐 수가 없다. 그렇게 되면 비서실 라인들은 전부 다 병부터 해서 장군까지 비서실장까지 (조사를 받게 된다)”고 말했다.

부 전 대변인은 처음엔 제보를 믿지 못했다면서 “육군본부 서울사무소, 그러니까 국방부 영내에 위치한 서울사무소도 방문한 것인데, 국방부와 한남동 공관을 민간인이 휘저은 건데 어떻게 믿을 수가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처음 제보가 너무 충격적이라 교차 확인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부 전 대변인은 천공을 본 목격자, 제보자가 추가로 나올 수밖에 없음도 강조했다. 그는 “충분히 그럴(목격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육군 한남동 공관 같은 경우는 근무 인원이 극소수지만 서울사무소 같은 경우는 근무 인원이 병부터 시작해서 소장까지 상당히 많다”고 지적했다.

이어 “목격자가 많을 수밖에 없고 거기 또 내부적 CCTV도 있고 육군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다 확인이 된다면 저는 제보자나 증언자가 추가적으로 나올 걸로 그렇게 보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부 전 대변인은 대통령실의 대응에 대해서는 “트라우마라는 게 있지 않나. 박근혜 정부에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트라우마가 있었기 때문에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할 것으로 그렇게 보인다”고 분석했다. 대통령실이 고발까지 하면서 대응하는 데는 과거 박근혜 정권 붕괴로 이어진 민간인 국정 개입 문제를 현 정권도 의식한 탓이라는 지적이다.

부 전 대변인은 사실 입증에 대한 자신감도 내비쳤다. 그는 “저는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걸로 믿고 있고, 전언들이 많이 저한테도 들어오고 다양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진실은 밝혀질 걸로 점점 더 확신을 갖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