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고령층·환자 위한 케어푸드 사업 진출

‘하이뮨 케어메이트’ 론칭
단백질 1위 브랜드 ‘하이뮨’ 제품력 기반 신사업 도전
질환·상황별 영양 설계 신제품 2종 출시
  • 등록 2022-09-27 오후 2:36:25

    수정 2022-09-27 오후 2:36:25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일동후디스가 단백질 식품 업계 1위 브랜드 ‘하이뮨’으로 인정받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케어푸드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일동후디스, 하이뮨 케어메이트 론칭. (사진=일동후디스)
케어푸드는 고령층이나 환자 등 질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특정 대상에 맞춰 제조 및 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케어푸드’가 저당·저염·저칼로리식과 같은 건강식으로 의미가 확장 되고 있으며 그 타깃 또한 어린이, 산모 등으로 확장되어 식품업계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케어푸드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며 프리미엄 케어푸드 브랜드 ‘케어메이트’를 론칭하고, 일반인과 일반 환자를 위한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과 당뇨환자용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 2종을 선보였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영양식’은 한 팩으로 고단백 균형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균형 있게 설계하였으며,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질 포함 동식물 단백질을 6:4의 비율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칼슘, 비타민D를 포함한 비타민?미네랄 25종, 오메가3를 함유하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하여 균형 영양 설계를 완성했다.

‘하이뮨 케어메이트 균형당뇨식’은 당뇨병이나 혈당 조절이 필요하거나, 엄격한 당 섭취 제한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균형 영양식이다. 동식물 단백질을 6:4의 비율로 설계했으며 당뇨 환자를 위해 흰 강낭콩 및 여주 추출물 등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저나트륨 제품으로 균형 영양 설계로 완성했다.

특히 당뇨식 당 함량은 0g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당 식이조절을 위해 천천히 소화·흡수가 되는 팔라티노스와 알룰로오스,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했다. 이외에도 칼슘, 비타민D를 포함, 비타민?미네랄 26종과 오메가3를 함유해 모든 영양 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영양학 지식이 필요한 식단 구성에 대한 고민을 덜고 보다 간편한 대용식을 위해 ‘하이뮨 케어메이트’를 론칭하게 됐다”며 “균형영양식과 균형당뇨식 등 수요 높은 영양식 시장에 먼저 진입한 후 식품 유형 확대와 함께 질환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