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 검색 날개 달았다..네이버 검색에 적용

쇼핑라이브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에서 쇼핑라이브 콘텐츠 확인할 수 있어
  • 등록 2020-11-11 오후 1:06:46

    수정 2020-11-11 오후 1:06:4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는 쇼핑 판매자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지난 3월 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롭게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공된 ‘라이브 커머스 툴’로 시작했다.

네이버는 이후 7월 말부터는 별도의 서비스로 개편, 판매자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을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구매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그동안 서비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쇼핑라이브를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내 소개되었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 등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결과를 통해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에서 현재 진행중인 라이브 콘텐츠 뿐 아니라, 과거, 앞으로 방송 예정인 라이브 콘텐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쇼핑라이브로 소개될 예정이라면, 방송알림 설정을 통해, 잊지않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쇼핑할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라이브로 진행할 수 있어, 특히 새로운 판로가 필요한 SME (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중소기업)들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누적 시청자수 3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