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동연 서울시장 출마설에 “소설같은 이야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출마 가능성에 선 그어
“박영선 불출마 전제? 뒤집어 말하면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
우상호는 등판 가능성 점쳐 “고민하고 계신 듯”
  • 등록 2021-01-15 오전 11:53:55

    수정 2021-01-15 오전 11:53:55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5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4·7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설과 관련해 “소설 같은 이야기”라고 선을 그었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사진=연합뉴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불출마하고 김 전 부총리가 후보로 나올 수 있다는 인과관계는 소설 같은 이야기”라며 “(최고위에서)정세를 잘 분석하는 당직자가 책임 있게 발언했고 다들 공감했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김 전 부총리에 입당을 권유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그런 사실은 잘 모르겠다”고 했다. 제3후보 영입 가능성에는 “당의 경선이 구체화된다면 누가 어떻게 올지 모르나 현재까지는 들어본 바가 없다”고 했다.

박광온 사무총장 역시 “(보도에 따르면)김 전 부총리가 박 장관이 출마하지 않으면 나온다고 했는데 박 장관이 나오지 않겠느냐”고 반문한 후 “뒤집으면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도 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이 출마를 곧 결심할 것인 만큼 변수가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만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우상호 의원은 라디오에서 “(김 전 경제부총리의)등판 가능성이 남아 있다”고 내다 봤다. 그는 “이분께서 어떤 제안도 받고 (출마)고민도 한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당에 기반이 튼튼하게 있는 분은 아니니까 여러 가지로 따져보고 고민을 하고 계셨던 게 아닌가 싶다. 최종 결정이 내려진 거라고는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