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입학취소 반긴 아들 뺨을"…野 "대책없는 집단"

김 최고위원 "文과 민주당은 부끄러운 줄 알길"
김 전 실장 "젊은이들의 반응은 당연한 것"
전날, 친문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글 눈길
"조민 입학 취소에 쾌재 부른 아들, 뺨 두 대 때렸다"
  • 등록 2021-08-25 오후 3:13:52

    수정 2021-08-25 오후 3:13:52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부산대가 조 전 장관의 딸 조민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을 취소한다는 결정에 지지자들이 친여 커뮤니티 등에서 격한 반응을 보인 것을 두고 야권에서 “문 대통령이 만들어낸 비극”이라며 비판에 나섰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25일 국민의힘 김용태 최고위원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예비처분을 반긴 아들의 뺨을 두 차례 때렸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을 다룬 기사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전날 친문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는 ‘조씨의 입학 취소와 관련해 아들과 싸웠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이날 한 지지자는 “방금 전 조 전 장관님 따님 입학 취소 여부 방송을 가족과 같이 보고 있었다. 그런데 (입학 취소 결정이 나오니) 아들 놈이 잘된 일이라며 쾌재를 불렀다”고 전했다.

그는 “국짐(국민의힘) 토착왜구 놈들 때문에 정의를 위해 노력하던 조 전 장관님 가족이 당한 건데 뭐가 즐겁냐“고 물었지만, 아들은 ”(입시서류를) 다 조작해서 들어갔는데 뭔 소리냐며 반문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지지자는 “순간 너무 화가 나서 아들 뺨을 두 대 때리고 방에 들어가서 반성하라고 했다”며 “쥐새끼(이명박) 닭새끼(박근혜)한테 교육을 받아 정신 상태가 어떻게 되었는지. 정말 개탄스러운 날”이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근식 국민의힘 전 비전전략실장 (사진=연합뉴스)
이를 두고 김 최고위원은 “조국을 옹호했던 민주당 정치인들과 조국에게 마음의 빚이 있다던 문 대통령이 만들어낸 비극”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정치인들은 부끄러운줄 아시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진실을 인정하면 될 일을 왜 국민들을 이분법으로 가르고, 종교집단화 시키는가”라며 “사법부와 각 기관들의 상식적 판단들이 나오고 있는데도 조국 사수대였던 자들 중 그 어느 누구하나 반성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도 24일 비슷한 내용의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그는 “조국 사수대들은 젊은이들의 공정에 대한 가치마저 진영 논리에 따라 죄악시하고 있다”며 “그야말로 이념의 포로가 되어 젊은이들의 자연스러운 반응마저 때리는 갑질을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공정과 정의를 지향하는 젊은이들의 반응은 당연한 것이며 조민의 입학취소가 비정상을 정상화시킨 것”이라며 “조 전 장관은 비이성적 사교집단의 우두머리고 이를 신봉하는 조국 사수대는 대책없는 집단일 뿐”이라 주장했다.

앞서 전날 부산대는 조민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박홍원 부산대 교육부총장은 “부산대 대학본부는 입학전형 공정관리위원회의 자체조사 결과서와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항소심, 소관 부서의 의견을 검토한 결과 조민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은 부산대의 이같은 결정에 대해 “아비로서 고통스럽다. 최종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 예정된 청문절차에서 충실히 소명하겠다”며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