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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다.
대한항공은 올해 평가에서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얻고자 하는 기본적 욕구의 충족, 예의 바르고 친절한 태도, 신뢰감에 높은 평가를 받아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은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했고, 조인트 벤처 강화, 신규 노선 취항 등을 통해 글로벌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항공사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서비스 강화에 더욱 적극 나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조인트벤처를 통해 양사 간 환승 시간이 줄어들고, 라운지 및 카운터 공동 이용 등 일원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승객 혜택을 확대했다. 미주노선 탑승객 수가 전년대비 3% 이상 증가하고, 미국 출·도착 기준 인천공항 환승객 수도 전년대비 1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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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보잉사 787 ‘드림라이너’(Dreamliner)의 가장 큰 모델인 보잉 787-10 항공기를 2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어 대한항공은 보잉 787-9 항공기도 추가로 10대 더 도입한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보유 기종 첨단화를 가속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대한항공과 스카이팀 항공사가 독자적인 터미널을 갖게 되면서 탑승수속부터 라운지 이용까지 대한항공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와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를 잇달아 수상했다”며 “앞으로 글로벌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고객의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