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현 작가 개인전 'Our Hero', 청담동 갤러리 오 스퀘어에서 열려

  • 등록 2021-09-15 오후 2:26:39

    수정 2021-09-15 오후 2:26:39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이지현 작가의 개인전 ‘Our Hero’가 청담동 갤러리 오 스퀘어에서 10월 1일까지 열린다.

(사진제공=오 스퀘어)
시공간을 통해 변해가는 인간의 욕망을 표현하는 평면작품을 발표해 온 이지현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코로나로 인해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우리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행복한 안식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가의 다양한 신작들이 소개되며, 어린 시절 동심을 꺼내는 매개체로 추억 속의 아톰을 차용한 작품을 보여준다. 가장 한국적인 전통화기법을 바탕으로 느림의 미학에 기반을 둔 작가의 창의적인 작품들은 관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생각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전시관계자는 “이번 이지현 작가의 전시기획은 일부 상업적인 목적에만 치중하는 문화예술계의 부문에 반하여 시대 상황과 정신을 담아내는 순수예술의 가치를 알리자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전시 공간에 설치된 작품은 비단에 전통안료를 입히는 한국화의 전통 채색법인 배체법이 기반이며, 원하는 색상을 발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반복채색을 하는 지극히 아날로그적인 공정과 수작업을 기반으로 완성됐다.

작가는 “이번 전시가 잠시나마 어려운 시기를 잊고 다시 나아갈 수 있는 안식과 행복의 메세지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현 작가는 일본의 Tricera 등록작가로 활동 중이며 K옥션과 ‘한국대중문화의 초상’ 초타원형 출판 프로젝트에 초대작가로 참여하는 등 활발히 작품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