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압박하는 이재명 "둘이 사인하고 특검하자"

"대장동 특검 100% 환영..윤석열 피하면 범인"
  • 등록 2021-12-06 오후 4:16:34

    수정 2021-12-06 오후 4:16:3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둘이 사인하고 특검을 하자”고 촉구했다.

6일 MBC TV ‘뉴스외전’에 출연한 이 후보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저는 혐의가 없다. 의혹일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날 이 후보는 “저는 성역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검찰이 제대로 하지 않기 때문에 윤 후보와 둘이서 (특검 추진 합의에) 사인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그는 ‘대장동 관련 검찰의 수사에 만족하냐’는 질문에 “어처구니가 없다”며 되려 윤 후보의 수사부가 눈을 감아줬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대장동 사건은 화천대유 비리인데, 과정을 보면 화천대유가 땅을 사기 위해 부산저축은행에 돈을 빌려 부정부패를 저질렀다”며 “이 사람들이 살아남아 국민의힘에 로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도 포기시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을 50억 클럽, 100억, 윤 후보님 아버지 집을 사주고 이런 식으로 썼다”며 “(이런 부분을 포함해) 전체를 수사해야 하는데 전체를 제대로 안하고 성남시가 왜 개발 인허가를 (줬는지), 이재명이 잘못한 것이 없을까를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으니 당연히 하나도 발견하지 못한 것이다. 없었으니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후보는 “저는 특검을 해서 제 무고함을 밝히고 싶고, 특검을 하자고 했더니 윤 후보 측은 본인과 관계된 것은 빼고 하자, 저축은행 대출 비리 묵인한 것을 빼고 하자(고 했다)”며 “전체를 특검해야지, 본인이 불리한 부분을 빼고 (특검을 하자고 주장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윤 후보를 향해 “화천대유 특검 피하지 마라. 특검을 피하는 자가 범인”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 후보는 “비록 국힘의 방해 때문에 개발이익 전부 회수 못 한 것을 국민께 사과 드렸지만 그 과정에서 티끌만한 비리도 저지르지 않았고 저와 관련된 의혹은 몇 달간 탈탈 털었지만 아무 근거가 없다”며 “그럼에도 저는 특검 환영한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그러나 윤 후보님은 화천대유팀의 부산저축은행 대출비리 묵인 혐의가 뚜렷하고 화천대유 돈으로 부친 집을 급하지도 않은데 매입했다”며 “혐의와 의혹이 뚜렷한데 검찰수사는 더디다. 화천대유 비리사건 중 윤 후보님과 관련된 뚜렷한 혐의와 의혹은 빼고 특검하자는 것을 국민이 납득하겠냐”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특검을 거부자가 범인이다. 윤 후보님 혐의와 의혹에 대한 특검을 거부하면 윤 후보님이 바로 범인”이라고 재차 강조하면서 “이재명의 근거없는 의혹과 윤 후보님의 근거 있는 혐의와 의혹을 포함해서 화천대유 비리 사건의 처음과 끝까지 성역없는 특검을 요구한다. 윤 후보님의 조속한 답변을 요청드린다”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