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홍준표 구태정치 여전…복당 아닌 정계은퇴해야"

  • 등록 2021-05-13 오후 3:17:02

    수정 2021-05-13 오후 3:19:33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복당 신청한 홍준표 무소속 의원을 향해 정계은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하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서 “구태 막장정치 반성하지 않으면 홍 의원 복당 찬성할 수 없다”며 “일부 언론에서 마치 제가 홍 의원의 복당을 찬성하는 것처럼 보도해 바로 잡겠다”고 밝혔다.

그는 “홍 의원이 공개한 제가 보낸 사적 문자 사건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사적인 문자까지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공개적으로 활용하는 홍 의원의 구태정치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홍 의원은 과거에도 막말, 저품격 정치로 보수의 망신살이었다. 최근 들어 좀 달라지셨나 했는데 제 사적문자까지 공개하는 걸 보고 경악을 했다. 이 분의 구태정치는 아직 그대로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정치를 하면 정치 불신만 높아지기에 홍 의원은 복당이 아니라 정계은퇴를 하는 것이 정치에 더 도움이 된다”고 일침을 날렸다.

하 의원은 홍 의원에게 보낸 사적인 문자가 자성을 촉구하는 내용이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그는 “후배들의 충고에 맞서지 말고 그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복당 반대하지 않겠다는 내용이었는데 앞뒤를 다 잘랐다”면서 “마치 제가 홍 의원의 복당을 찬성한다고 왜곡선전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때는 저도 홍 의원이 우리 보수의 자산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분의 정치감각이 훌륭할진 몰라도 저품격 정치 에너지가 너무 강하다”며 “우리당에 보탬이 되기보다 부담만 더 줬다. 이런 저품격 정치, 구태 정치에 대한 통렬한 반성 없는 그분의 복당에는 찬성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 11일 페이스북에서 “하태경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의원총회 열면 홍 의원 복당에 반대가 많을 것’이라고 했다지만 정작 본인은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문자까지 보내 왔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당권 주자 10여 명 중 초선 한사람과 특정 계파 몇 분이 반대한다는 말만 들었지 국민의힘 의원님들이 단체로 반대한다는 말을 들은 바가 없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하 의원은 “홍 의원이 얼마나 다급하시면 저러실까. 아무리 급해도 사적인 문자까지 앞뒤 자르고 공개하는 건 정도가 아닌 듯 하다”고 반발했다. 이어 “제가 문자를 드린 건 월요일(10일) 제 생일에 축하 케이크 보낸 것에 감사하다는 사적 인사 겸 덕담이었다”며 “사적인 문자도 정치적으로 이용하시나 이해도 가지만 이런 식의 정치는 상호 신뢰 형성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질타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