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추가마골 "식자재 관리 소홀로 실망한 고객께 사과"

  • 등록 2020-07-09 오후 2:09:20

    수정 2020-10-15 오후 3:26:22

(사진=JTBC 화면 캡처)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신선도가 떨어진 고기를 재양념해 손님에게 제공, 물의를 빚은 갈비 프랜차이즈 업체 송추가마골이 사과문 내고 진화에 나섰다.

송추가마골은 9일 홈페이지에 김재민 대표 명의의 사과문을 올려 “저희 지점의 식재관리 문제로 인해 오랜 기간 송추가마골을 신뢰하고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과 직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외식기업이 되자는 송추가마골의 비전에 비추어 볼 때 이번 일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믿음을 저버릴 수 있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었다”며 “특정매장 관리자의 잘못된 판단과 업무처리로 인한 일이라 할지라도 이 또한 직원 관리 및 위생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저와 본사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송추가마골은 “해당 매장에 대한 시정 조치뿐 아니라 전 매장을 대상으로 육류관리 특별점검 실시, 외부 위생 전문업체 세스코를 통한 매장 불시 위생 및 육류관리 점검, 직원 교육과 함께 최상의 식재관리에 필요한 설비 증설 등 필요한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지난 40년의 신뢰와 믿음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송추가마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객과 직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외식기업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도록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송추가마골 홈페이지)
앞서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해당 업체의 한 지점에서 폐기 처분 대상인 고기를 소주에 세척한 뒤 재사용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업체 직원이 직접 제보한 이 영상에는 한 직원이 양념한 지 오래돼 신선도가 떨어진 고기를 새 양념에 버무리는 장면이 담겼다. 특히 해당 고기들은 새 고기에 섞여서 손님들에게 제공되며, 손님들이 눈치챌 수 없게 숙련된 직원들이 굽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양주시는 현장 점검을 벌여 해당 업소의 위생상태를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제가 드러날 경우 ‘모범 음식점’ 지정을 취소하고 시정명령이나 과태료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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