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가람 "與당대표 직속 국민정서공감단 출범시킬 것"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
"국민 눈높이 맞는 공천 룰 정하는데 의견 반영"
안정감이냐 공격수냐…이종배 후보자와 대립
  • 등록 2023-06-05 오후 8:22:19

    수정 2023-06-05 오후 8:22:19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김가람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자는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당대표 직속 국민정서공감단을 출범시키겠다고 5일 밝혔다.

김가람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자(사진=뉴시스)
김 후보자는 이날 당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를 통해 진행된 국민의힘 최고위원 보궐선거 후보자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이겨야 할 곳에서 확실히 이기고, 접전이 예상되는 곳에서 승률을 높이고, 취약 지역에서 선전하여 전체적인 분위기 상승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수도권 득표율 차이는 13%포인트에 불과했으나 121석 중 87석 차이가 나는 경험을 하고야 말았다”며 “공천이 얼마나 전략적이고 섬세해야 하는지 우리는 경험을 통해 잘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후보자는 “그렇기 때문에 지도부의 안정감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잘못된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모든 판세를 뒤엎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당대표 직속 국민정서공감단을 출범시키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천 룰과 기준을 정하는 데 그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나아가 “저는 호남 40대이다. 우리 당의 취약한 지점을 상징한다”며 “제가 지도부에 입성하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우리 당의 극복 의지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고위원 보궐선거 본경선에 진출한 서울시의원 출신 이종배 후보자, 치과의사 출신 천강정 후보자도 이날 토론회에 참여했다. 특히 이 후보자는 과거 법치주의 바로세우기 행동연대와 사법시험 존치를 위한 고시생 모임 대표 등을 맡은 이력을 내세웠다.

김 후보자와 이 후보자는 최고위원의 역할이 ‘안정감’과 ‘공격수’ 가운데 무엇인지를 놓고 대립했다.

김 후보자는 “우리가 야당일 때는 고소·고발하고 싸우는 모습이 중요하겠지만 여당일 때는 오히려 정치적으로 풀어야 할 부분이 더 많다”며 “성과 없는 고소·고발은 우리에게 정치적 부담을 안겨줄 수 있다”고 말했다. 반면 이 후보자는 “저는 대리운전을 해가며 좌파와 몇 년간 싸웠다”며 “퍼포먼스다, 보여주기 식이다 이런 말은 민주당과 좌파가 저를 공격하는 논리”라고 맞받았다.

국민의힘은 오는 9일 전국위원회를 소집해 최고위원을 선출한다. 이번 선거는 태영호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의 자진 사퇴로 생긴 공석을 채우기 위해 치러진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